기술 개발은 바람직한 경제 성장으로 통한다
상태바
기술 개발은 바람직한 경제 성장으로 통한다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1.12.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5일 세계의 영웅 스티브 잡스 아저씨가 췌장암으로 사망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이후 며칠 동안 그의 죽음을 애도하는 사람의 행렬과 기념식이 행해졌고, 아직도 그의 죽음에 대해 슬퍼하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가요? 방송 매체나 언론, 신문을 통해서 보면 스티브 잡스를 발명왕으로 알려진 토마스 에디슨에 비유하는 사람도 있고, 1800년대 영국 산업혁명에 비유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사람의 죽음은 그 사람으로 인해 편하게 살게 된 만큼 그 슬픔 또한 큽니다.

스티브 잡스 아저씨의 대표적인 발명품을 알아볼까요? 여러분 집에 쓰는 개인용 PC(퍼스널 컴퓨터) 다 있죠? 30여 년 전만 하더라도 컴퓨터는 사용 방법이 복잡하고 무척 커서 개인용 컴퓨터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스티브 잡스 아저씨는 ‘먼 훗날 각 집에는 컴퓨터 한 대씩 다 있을 것이다’라고 예상하고 조그마한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 회사가 바로 애플이라는 회사였죠.

그 아저씨의 예측은 들어맞았고 지금은 우리나라 각 가정에 개인용 컴퓨터 한 대씩은 갖게 되었죠.

두 번째 발명품은 3D 애니메이션이죠.

혹시 여러분 ‘토이 스토리’라는 만화영화 본 적 있나요? 예전에는 만화도 입체성이 없고 단순히 재미의 만화였는데, 스티브 잡스 아저씨는 만화를 입체 가상공간을 활용해서 만화 주인공들이 진짜 살아 있는 것처럼 만들었답니다.

그 이후 많은 만화영화 제작사가 이를 따라하게 되었지요.

세 번째 발명품은 요즘 한창 인기가 많은 아이폰과 아이패드랍니다.

휴대용 전화를 단순히 전화 이용만이 아닌 여러 정보와 생활에 대한 지식을 끌어서 쓸 수 있게 하였답니다.

아이폰, 아아패드는 컴퓨터 기능, 게임 기능, 사진 기능, 인터넷 기능과 통신 기능까지 다양한 기술을 모두 모아 놓은 훌륭한 발명품이랍니다.

에디슨의 전구 발명은 사람들을 어두운 밤에도 활동할 수 있게 하였고, 산업혁명은 상품 제조를 대량화, 전문화 하였습니다.

이런 기술의 개발은 세계의 경제를 크게 발전시키고 세계 모든 사람을 편리하게 만든답니다.

경제적으로 가장 바람직한 성장으로 통하죠.

스티브 잡스 아저씨를 이렇게 비유했으니 그 아저씨가 발명했던 일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아시겠죠?

기술의 개발은 언제나 큰 변화를 일으키고 경제를 크게 성장시키며, 사람들을 편리하게 만든답니다.

우리 친구들도 커서 꼭 스티브 잡스 아저씨처럼,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처럼 훌륭한 사람들이 되길 꼭 바랄게요.


김근수 선생님
신한은행 과장
walwall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