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놀이터
상태바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놀이터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2.07.2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건강가정지원센터가 관내 초등학생 자녀를 둔 아버지와 자녀를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 놀이터’를 운영한다.

17일부터 오는 11월 17일까지 고성군여성회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주5일 수업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구조적인 돌봄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나는 난타교실은 17일부터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5가정을 대상으로 월 2회 운영된다.

또 아빠와 함께 요리를 만드는 우리 아빠는 요리사 교실은 오는 22일까지 초등학교 전 학년 5가정의 모집을 거쳐 24일부터 월 1회 운영한다.

이와 함께 자녀와 함께 체육활동을 함으로써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부자 축구단은 30일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15가정의 접수를 거쳐 4월부터 월 1회 진행되고, 매월 3가정씩 선정해 5만원씩을 지원하는 아빠와의 즐거운 데이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중략)

강원일보 3월 17일 14면 참조



△위의 기사에 소개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얻을 수 있는 좋은 점 3가지를 써보자.



△ 위와 같은 프로그램에 아빠와 자녀가 함께 활동하면 친밀한 가족관계를 만들 수 있다.

유사한 프로그램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 후 소감문을 작성해 보자.



△ 2012학년 3월부터 실시하는 주5일 수업제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고 있다.

시·군 사이트를 방문하면 각 기관에서 마련하는 다양한 주말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자신의 취미와 적성을 고려해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 참여해 보자.



△ 주5일 수업제란 학생이 여유를 가지고 각자의 적성과 소질을 살릴 수 있도록 학교의 수업일을 주당 5일로 축소해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