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와 꿈이 자라는 모두가 행복한 교육
상태바
끼와 꿈이 자라는 모두가 행복한 교육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2.07.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조양초등학교 http://www.joyang,es.kr/ ☎(033)-261-2007
춘천 조양초교(교장:임광호)는 교사도 학생도 행복한 학교다.

‘모두 아이사랑 행복한 학교 HIM 있는 조양교육’을 슬로건으로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주인공이 될 명품 조양교육을 실현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농촌의 작은 학교지만 2011 강원교육(행복부문) ‘대상’ 수상학교로 지역사회의 관심과 기대 속에 2009년부터 교육과학기술부 요청 강원도교육청 디지털교과서 연구(정책)학교로 지정되어 디지털 원주민인 학생들에게 배움의 날개를 달아주고 있다.

 기초·기본학력 신장을 위한 ‘안다미 프로그램’으로 독해력과 계산력 측정 카드를 활용하여 학력 책임지도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마지막 한 명의 부진아까지 돌볼 수 있도록 인턴 교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지향교육을 위한 다양한 영어 활동으로 Talk 원어민장학생, 국내장학생 수업, 방학 중 Do Dream 영어캠프를 실시하며, 금요일 아침에는 English Quiz Show(영어퀴즈쇼)로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바른 품성을 갖추기 위한 ‘사랑의 6형제’, ‘4계절 추억 만들기’, ‘레인부츠의 날’을 만들어 전교생이 함께 어울리며 배려와 나눔을 배우고 있다.

 조양 방과후 학교에서는 원어민, 국내장학생, 담임교사가 함께 하는 co-teaching 영어 수업, 여러 기법을 이용한 미술 수업, 마음을 살찌우는 독서 활동, 학생 체력신장을 위해 전교생이 함께하는 태권도는 물론 동문들의 후배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 최근에는 골프교실도 문을 열었다.

특히 ‘해오름 어린이 오케스트라’는 2009년도에 오카리나로 시작하여 플루트, 바이올린, 첼로, 드럼, 마림바 등이 더해져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고, 1인 1악기 연주활동으로 자부심을 가지면서 더불어 사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임광호 교장은 “교사들의 열정과 특색 있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은 물론, 끼를 펼쳐 꿈을 이룰 수 있는 교육활동에 초점을 맞춰 따뜻하고, 딴딴하며, 똘똘한 조양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춘천 조양=이정화선생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