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절익혀 웃어른 잘 섬길게요"
상태바
"예절익혀 웃어른 잘 섬길게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0.10.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단계초등학교(교장=정의철)는 지난달 22~27일 예절의 날을 실시했다.  이는 기본적인 예절과 효도 경애 생활을 내면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체험 활동의 장을 제공하며 학교 재량시간및 특별활동의 학교 활동시간과 교과 관련 단원 학습시에 수시로 예절교육을 실시한다.
 매월 4째주 주간 예절실을 활용하고 있으며 월요일은 6학년이, 화요일은 5학년이, 수요일은 4학년, 목요일은 3학년, 금요일은 2학년, 1학년은 토요일 순으로 예절을 배운다.
 이때 도우미 선생님들도 함께 참여하시고 가르쳐 주신다. 이를 통해 단계초교 어린이들이 웃어른도 잘 모시고 항상 예의 바른 올바른 일을 하는 참된 어린이가 됐으면 한다.
단계비둘기 오경희

양구 죽리초등학교(교장=신찬호)에서는 5월 27일 전통 예절 민속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 날은 전교생이 모두 예쁜 한복을 입고 등교하였으며 남자와 여자의 큰절과 평절, 한복 입는 법 등에 대해 배웠다.
  아쉽게도 이날 비가 와서 교실에서 윷놀이 고누놀이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의 민속놀이를 했으며 또한 학년별로 각 놀이의 으뜸왕도 뽑아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전통 예절 민속의 날은 2학기 때에도 한번 더 있을 예정인데 이 때에는 꼭 민속놀이장에서 할수 있었으면 한다.
죽리비둘기 전애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