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뭐든지 할 수 있어요
상태바
여러분은 뭐든지 할 수 있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3.05.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선일선생님(춘천 만천초교)
  6학년 1반 어린이 여러분, 선생님 글이 신문에 실리니까 신기하지 않아요?
 내가 쓴 글이 신문에 실린 것은 처음이라 선생님은 무척 설렙니다. 처음에는 정말 내 글이 실릴까? 등등 작은 걱정이 선생님의 마음을 붙잡았지만 글을 올리지 않았다면 지금 여러분과 함께 선생님의 글을 읽는 시간도 없었겠지요?
 여러분을 처음 만났을 때 선생님이 가장 강조했던 것이 무엇이지요? 힘든 일이 있을 때, 어려운 공부가 있을 때, 외친 말이 있지요. 네! 맞았어요. `나도 할 수 있다'이지요. 이슬이, 연주, 태희, 은민, 보람, 민지, 근일, 성현, 진표, 수정, 일혁, 주미, 승용이, 석빈이까지 우리반 14명 중 마음에 품은 생각을 실천 못할 사람은 한 명도 없어요. 그동안 여러분이 못한 일이 있었나요? 수학, 영어, 줄넘기, 달리기, 모두 어렵다 생각했지만, 잘 해내고 있어요.
 선생님은 교무실에 갈 때마다 복도위에 붙은 명언을 본답니다.“인내는 쓰나 열매는 달다.” 지금의 내 노력이 훌륭한 나를 만드는 밑거름이 될거예요. 그리고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여러분이 될거예요.
 여러분에게 “할 수 있겠니?”라고 물으면 당당하고 힘차게 대답하지요. “네. 할 수 있어요”라고. 정말 여러분은 뭐든지 할 수 있는 어린이들로 자라나고 있답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초등학교 마지막 1년을 정말 뜻깊게 함께 보냅시다. 선생님은 여러분을 보면 힘이 나고 너무 재미있어요. 우리 같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해나가도록 해요. 여러분 사랑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