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있는 학생 중심학교
상태바
음악이 있는 학생 중심학교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7.12.0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주초등학교 http://www.namwonjuie.es.kr/ ☎763-6402
남원주초등학교(교장:지수옥)는 1998년 3월 1일 개교해 현재 46학급에 2000여명의 어린이와 60여명의 교직원이 꿈과 사랑으로 미래를 열어가는 남원주 교육이라는 지표 아래 ‘예절바르고 다양한 능력을 겸비한 건강한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음악이 있는 학교라는 특색교육을 운영해 즐겁고 밝은 학습 분위기를 유도하고, 학생 중심의 다양한 특기적성교육을 통해 소질과 적성개발의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1,2학년은 멜로디언, 3,4학년은 리코더, 5-6학년은 단소를 연마하는 등 전교생 학년별 악기 인증제로 1인 1악기를 연주가 생활화 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음악을 접하는 학생들은 도내에서 24개 학교가 참가한 강원도 한마음 노래부르기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자매결연을 맺은 대만어린이들을 남원주초등학교로 초청하고 남원주초등학교 어린이들 역시 대만을 방문해 함께 전통공연을 선보이며 국경을 초월한 우정을 나누고 있다.

지교장은 “수준별 사이버 가정학습과 사이버 학력 진단 서비스로 현대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속의 주역이 될 훌륭한 어린이를 키우기 위해, 교육가족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주=오윤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