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아, 나눔·관심 속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다오”
상태바
“아이들아, 나눔·관심 속에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다오”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05.06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날 맞이 각계 후원 잇따라
농축산물·건강식품·문구 등 기탁
주거빈곤 아동에 환경개선사업도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장덕수)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 속초양양축협(조합장:이양중)은 지난 4일 양양군청에서 '지역아동센터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실시했다(위쪽 사진부터). 같은 날 원주 세브란스기독병원(원장:백순구·왼쪽)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이창수)에 후원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삼양식품 원주공장(상무:곽경섭)도 이날 굿네이버스 도아동복지센터를 찾아 라면, 과자 등의 부식과 문구세트를 지원했다.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강원도 내 소외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나눔이 이어졌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장덕수)와 ㈔나눔축산운동본부강원도지부, 속초양양축협(조합장:이양중)은 지난 4일 양양군청에서 '지역아동센터 농축산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한우불고기와 삼겹살, 쌈채소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는 이후 5개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총 160명의 취약아동에게 전달된다.

강원인삼농협(조합장:최진현)에서도 도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남궁제정)를 통해 250만원 상당의 홍삼제품을 후원했다. 위탁아동들의 따스한 품이 돼 준 위탁부모들의 건강을 지원하고 아동들의 튼튼한 어린이날을 응원하려는 마음이다.

이날 연세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원장:백순구)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이창수)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후원금은 주거빈곤아동의 환경을 개선하는 '내가 그린 집' 사업의 일환으로 추후 열악한 공간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 아동의 가정 1곳을 개·보수하는 데 쓰인다.

이외에도 삼양식품 원주공장(상무:곽경섭)이 굿네이버스 도아동복지센터(센터장:조수연)를 찾아 라면과 과자 등의 부식을 비롯해 학업에 필요한 문구세트 등을 지원했다. 선물은 가정해체, 경제적 어려움 등 다양한 이유로 보호자의 양육이 어려워 시설에 머무는 아이들에게 모두 전달됐다.

곽경섭 상무는 “아이들의 행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련하게 됐다”며 “도내 아동들이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관심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형철·김수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