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어요.
상태바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8.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저는 트로트를 좋아해서 매일 흥얼거리며 가족과 시간을 보낼때도 TV채널에서 트로트 방송만 보게 되어요. 트로트 가수가 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1 )

A. 트로트는 전통가요라고 해서 예전에는 어른들이 많이 즐겨듣는 음악이라는 편견이 있었는데 이제는 대중적인 프로그램에서 트로트 노래를 부르는 가수들이 많이 방송되면서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어하는 꿈을 키우는 친구들이 많아졌어요. 특히나 어린이가 나오는 프로그램, 가수 지망생이 나오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인해 트로트 가수의 꿈을 갖는 우리 친구도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은 꿈을 갖게 되었군요. 가수는 하루아침에 되지 않기 때문에 가수가 되려면 흥미를 동반한 많은 노력이 필요해요. 아직 저학년이니까 꿈을 펼쳐 나갈 수 있기를 응원할게요.

우선 가수가 되려면 타고난 끼와 노래실력 그리고 대중 앞에서 부끄러워하지 않고 노래와 춤을 출 수 있어야 해요. 친구나 가족들이 가장 가까이에서 보아왔기 때문에 자신의 실력에 대한 평가가 있어야 하겠지요. 트로트 가수라는 꿈을 갖고 있다는데 박수를 보내요. 무엇보다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은 마음과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가장 잘하고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부모님과 이야기 나누며 차근히 계획을 세워 보세요.

가수가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만으로는 꿈을 얻을 수 없기에 노력을 동반한 체력관리가 중요해요. 기본적인 체력이 되어야 발성, 춤 등을 함께 익히며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부모님과 함께 지역에 있는 학원을 알아보고 본인의 재능이 어느정도인지에 대해서도 테스트를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기본적인 음악적 자질도 있어야 하겠지만 부단히 노력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보세요. 그리고 꼭 트로트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노래를 많이 듣고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향상된 것을 알게 될거예요.

 

누구보다 노래를 좋아하고 즐길 줄 알며, 사람들에게 노래로써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가짐과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기로 해요. 트로트 가수가 되고 싶은 친구의 꿈이 꼭 이루어지길 바라며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고 응원합니다.

윤옥현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