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표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33)
상태바
얼굴 표정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마음(33)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8.12.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음은 기쁘거나 즐거울 때, 혹은 특별한 감정이 들 때에 얼굴 근육을 움직여 일정한 표정을 짓는 반응을 말한다.

뚜렷한 생물학적 목적이 없는 웃음의 유일한 기능은 ‘긴장으로부터의 해방’이다.사람은 웃음으로 감정을 표현한다.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도 인간을 ‘웃는 동물’이라고 했다.

웃음은 말이며, 가장 밝은 표정이다.또 웃을 때는 생각도 근심 걱정도 없다.웃을 때 잡생각이 든다면 그것은 분명 가짜 웃음일 확률이 크다.

최고의 카리스마는 웃음이다.호탕하게 웃는 사람이 분위기를 이끄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다.한바탕 웃고 나면 기분이 좋아진다.신체가 유연해야 하는 것처럼 생각도 유연해야 한다.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들이는 웃음은 주변을 늘 밝게 하고 좋은 일을 끌어들인다.

웃을 때 입가에 미소만 띠지 말고 마음까지 웃어보자.얼굴표정보다 더 중요한 것이 마음이다.무엇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즐거운 생각을 하며 웃어야 한다.즐거운 웃음은 즐거운 생활을 창조한다.

좋을 때만 웃는 것은 의미가 적다.진정한 웃음은 힘들 때 웃는 것이다.웃지 않고 하루를 보냈다면 이는 하루를 낭비한 것과 같다.꿈을 이뤘을 때를 생각하며 웃자.웃음이 넘치는 곳에는 늘 좋은 일이 생기기 마련이다.

가족이나 동료를 마주보며 함께 웃자.혼자 웃는 것보다 함께 웃으면 효과가 33배가 된다.상대방을 칭찬하며 웃는 것도 좋다.혼자 있을 경우라면 거울을 보며 웃는 것도 의미가 있다.몸을 두드리고 손뼉을 치며 웃으면 억지로 웃는 웃음일지라도 쉽게 웃을 수 있다.

웃음은 선택이다.웃을 일이 있을 때 웃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상황이 어렵고 힘들 때 웃음을 선택하는 것은 마음먹기 달렸다.마음만 먹으면 언제 어디서나 웃을 수 있다.늘 반복되는 일상, 웃음을 선택할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안윤희 어린이강원일보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