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각 샘솟는어린이"
상태바
"새로운 생각 샘솟는어린이"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5.12.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 천곡초등학교(교장=이만섭)는 `새로운 생각이 줄기차게 샘솟는 천곡 어린이'라는 교훈 아래 1,050여명의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과 소질을 키워 나가는 요람이다.
 천곡초교는 1995년 3월 천곡국민학교로 개교한 이래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어린이들의 배움의 터전이 되고 있으며 천곡교육 노력 중점인 `올바른 가치관을 지닌 된사람 기르기, 기초·기본교육이 충실한 든사람 기르기, 창의성 교육의 내실을 통한 난사람 기르기'를 통해 새로운 생각이 줄기차게 샘솟는 천곡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기초·기본학력향상을 위해 학생의 학력제고에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컴퓨터·바이올린·스포츠 댄스·영어회화 등 다양한 방과후 특기적성 교육과 취타대·방송반 등의 자발적 운영으로 학생들의 재능 계발활동을 돕고 있다.
 매달 독서를 많이 한 학생들을 시상, 게시해 격려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15일 개관한 도서관은 5,000여권의 도서와 현대식 시설을 갖추어 학생들의 독서, 인성교육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졸업인증제와 연계한 음악 줄넘기와 아침 건강 달리기는 학생의 심신건강과 체력향상을 도모하여 강원도 유소년축구대회 우승, 동해학생체육대회 우승, 각종 육상대회에서 다수 입상하는 성적을 거두었으며 특히 육성종목인 여자 양궁은 올해 각종 양궁대회에서 3회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을 위해 `부모님과 함께하는 과학축제'를 열어 학교가 제공하는 의미있고 건강한 교육 활동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오늘도 교사·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천곡교육을 위해 교장선생님과 교직원들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천곡=황진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