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으로 어지럽고 기운이 없어요.
상태바
두통으로 어지럽고 기운이 없어요.
  • 윤옥현
  • 승인 2019.09.2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가끔씩 두통으로 인해 어지럽고 기운이 없어요. 특별히 아픈 곳이 있는 건 아닌데 왜 그럴까요?(초등6, )

A. 대부분의 두통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지만 심할 경우 전문병원에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어지럽고 기운이 없으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부모님께 말씀드려서 병원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학년 시기에 학습, 진로, 또래관계 등으로 인해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낮 시간에 활동하기가 불편하며 빈혈증상도 나타날 수 있어요. 정신적인 긴장 등의 원인으로 어지럼증과 기운이 없을 수 있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부모님과 함께 건강을 점검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소에 과도한 스트레스, 스마트폰게임이나 여름철 에어컨사용, 컴퓨터 사용자세 때문에 발생한 두통은 생활습관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스트레스 덜 받기, 충분한 휴식 등으로 좋아질 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개선해 보세요.

평소에 꾸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두통을 예방할 수 있으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지속적인 어지럼증이나 기운이 없을 때 부모님께 맛있는 영양식도 부탁드려서 분위기를 바꾸어 보세요. 계속되는 통증은 학습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두통에 좋은 음식인 아몬드, 시금치, 연어 등 골고루 잘 먹기로 해요.

그리고 초콜릿에 들어 있는 페틸아민 성분이 몸속으로 들어오면 뇌의 혈관을 조여서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압이 높아져서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니 두통이 심할 때는 초콜릿을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여유롭고 편안한 마음이 되도록 부모님과 또래친구들과 대화를 많이 하고 운동을 한 가지 정도 선택해서 체력을 키워보도록 해요. 건강한 정신과 건강한 체력으로 고학년 잘 보낼 수있기를 바라며 무엇보다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