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친구사귀기 힘들어요
상태바
고민-친구사귀기 힘들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0.03.24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학년이 된지 2주일이 지났는데 친구 사귀기가 너무 어려워요.

친구들이 내 말에 귀 기울이지 않아요.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까요?

(초4·여)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친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군요. 여러 친구가 자신에게 함께 놀자고 다가오도록 하고 싶은 것이지요. 몇 가지의 노력들이 따른다면 멋진 친구로 거듭나서 인기있는 친구가 될거예요.

우선 멋진 친구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몇 가지를 살짝 알려 줄게요. 언제나 깨끗하고 단정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아무리 잘생겨도 지저분하면 소용이 없지요. 그러니 세수 잘하고 이도 잘 닦아야겠지요. 상쾌한 비누향으로 친구를 만나세요.

여러 가지 표정을 담은 웃는 얼굴로 친구들을 대한다면 싫어할 친구는 없겠지요? 친구의 사소한 얘기도 즐거운 표정으로 들어주세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알아두어 친구들에게 들려주는 것도 좋겠지요.
자신을 즐겁게 해주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개는 세 발로 서서하고 사람은 두 발로 서서 하는 게 뭐지?”하는 식으로 수수께끼나 유머를 많이 기억했다가 사용하는 거죠. 답은 물론 악수입니다. 어때요, 재미 있지요?

길을 걸을 때는 똑바른 자세로 자신있게 걸어요.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키가 크는데도 지장이 있고, 자세가 바르지 않으면 자신없어 보여 친구들이 싫어할 수도 있답니다.

품위있는 바른말을 쓰는 것입니다.
아무리 자세가 좋고 예쁘고 멋진 옷을 입어도 욕을 한다거나 좋지 않은 말을 쓰면 친구들에게는 나쁜 아이의 이미지로 남는답니다.

늘 명랑하고 낙천적인 친구가 되도록 노력하세요.
매사에 긍정적인 마음으로 친구들을 대한다면 우리 친구에게서 희망을 느끼게 될 거예요.

어때요 노력할 수 있겠지요? You can do i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