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선물 전하고 싶어요.
상태바
부모님께 선물 전하고 싶어요.
  • 윤옥현
  • 승인 2019.05.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해마다 부모님께 어린이날 선물을 받아왔어요. 며칠 있으면 어버이날이 다가오는데 그동안 심부름하고 모아둔 용돈으로 선물을 사드리려고 해요.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을까요?(초등3, 여)

A. 5월은 가정의 달로 기념일이 많은 달입니다. 무엇보다 5월5일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다니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좋아하는 선물도 받고 하루가 길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하루를 보냈을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 기억되는 뜻깊은 어린이날이 될 수 있도록 부모님들도 우리 자녀들이 갖고 싶은 것을 준비해 주고, 좋아하며 행복해하는 활동을 지역의 여러 기관에서 진행되는 어린이날 축제로 바쁜 일정을 보냈으리라 짐작되어집니다.

그동안 어린이날 받은 선물의 감사함을 전하고자 심부름을 하며 모아둔 용돈으로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려는 친구의 마음에서 따뜻한 감동을 받습니다. 부모님이 선물을 준비해 주셔서 기분이 정말 많이 좋았겠어요. 현재 초등학생이기에 혹시라도 부모님이 좋아하는 작은 것 하나라도 심부름을 하며 모아둔 용돈으로 준비한 만큼 부모님께 전하려는 마음만으로도 얼굴에 미소가 가득하실 거예요. 하지만 꼭 선물을 사드려야 한다는 마음보다 지금 친구가 부모님을 생각하는 감사의 마음, 전하고 싶은 말, 일상에서의 말로 표현하지 못했던 감정 등을 예쁜 편지지에 손 글씨로 작성해서 보내면 어떨까요?

부모님들은 언제나 자녀들이 또래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건전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아동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기를 소망해요. 혹시 집에서 또는 직장에서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