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이돌이 되고 싶어요
상태바
어이돌이 되고 싶어요
  • 한외숙
  • 승인 2019.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아이돌이 되고 싶어요.
저는 노래하고 춤추는 것을 좋아하고, 흥도 많은 편이에요.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은데 현실적으로 가능할까요? (초5, 여)

A. 재능이 있는지, 부모님의 후원이 가능한지 살펴보세요.
아이돌이 되는 방법이라고 인터넷에 검색했더니 다양한 글이 있더군요. 분명 우리 학생도 검색해 봤겠죠? 오디션을 보거나 길거리 캐스팅 대상이 되거나 각종 경연 프로그램에 참석하라는 내용이 대부분이네요. 관련해 외모는 어떻게 가꿔야 한다는 말도 첨부돼 있어요. 무엇하나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나도 저 자리에 서서 노래하고 춤추며 사람들의 환호를 받고 싶다.’ 연예인들의 화려한 삶은 부러움의 대상이 되곤 하죠.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재밌게 놀고, 여행 다니면서 돈까지 버니 얼마나 좋을까?’ 단면만 봐서 그런지 아이돌이 되고 싶은 학생들이 참 많아요.

세상에는 참 많은 직업이 있지만 우리가 보고 접하는 직업은 한정적이에요. 다시 말해 몇 가지 안 된다는 말이죠. 그러다 보니 공부를 잘하면 이런 직업, 노래를 잘하면 이런 직업 등 단정적으로 결정해 버리게 돼죠. 다양한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고 경험해 볼 기회를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인생의 목표를 정하는 데는 다음 4가지를 잘 고려해야 한답니다. 내가 정말 잘 하는 것, 하고 싶은 것, 사회가 원하는 것, 옳다는 확신이 드는 것. 아이돌 가수가 되고 싶어 하는 이유를 명확히 들여다보세요. 화려한 생활을 원하는 것인지, 그것이 내가 잘할 수 있는 있기 때문인지를 말입니다. 재능이 있는지는 전문가를 통해 능력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겠군요. 현재 본인의 실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 확인하면 트레이닝을 받아야 할지, 다른 진로를 찾아야 할지 정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우리 아이가 어렸을 때 어린이TV에 꼬마들이 나와서 다양한 게임하면서 노는 것을 보면서 “엄마 나도 텔레비전 나가고 싶어”라고 얘기한 적이 있어요. 엄마 마음 은 당장 그렇게 해주고 싶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은 일이지요. 굉장히 원한다 하더라도 현실적으로 받아들여지기 어려운 것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일반 학생들이 학교 다니는 것과는 다른 과정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후원해 줄 수 있을지 상의도 필요하다는 말입니다. 끼도 있고, 흥도 있는 우리 학생이 본인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니 현실적으로 아이돌 가수로 연결될 수 있을지는 차근차근 점검해 보도록 하세요.
한외숙 상담팀장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한외숙 상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