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 캐스터 체험하러 오세요
상태바
기상 캐스터 체험하러 오세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0.09.0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까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전시장 … 기상사진전시회도 열어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기상현상은 우리에게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전개되는가 하면, 엄청난 재앙으로 다가와 우리를 놀라게도 합니다.

따라서 기상청에서는 매년 세계기상의 날을 기념하고 전 국민의 관심과 애정 속에 이 날을 경축하기 위해 기상업무에 종사하는 기상인은 물론 전 국민이 동참하는 가운데 기상사진을 연중 공모하여 그 입상작은 전국을 순회하면서 기상사진전시회를 통해 전시하고 있습니다.

■가을철 기상전망

이번 가을철 우리나라의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도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태풍은 1∼2개(평년 0.9개)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겠습니다.

9월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세력이 유지되면서 고온 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겠으며,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대기 불안정과 저기압의 영향으로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겠으며, 강수량은 평년보다 많겠습니다.

10월은 이동성고기압과 기압골의 영향을 주로 받겠습니다.

남서기류가 유입되면서 고온현상이 나타날 때가 있겠으나,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지역에 따라 많은 비가 올 때가 있겠습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산간지방에는 서리와 얼음 현상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11월은 이동성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고 건조한 날이 많겠으며, 찬 대륙고기압이 일시적으로 확장하여 추운 날씨를 보일 때가 있겠습니다.

기온과 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안개 끼는 날이 많겠고, 산간지방에는 지형적인 영향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상체험 교실

춘천기상대는 월드레저총회 및 닭갈비막국수축제 기간 기상사진 전시회 및 기상체험교실을 마련했습니다.

오는 5일까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내 전시장 및 축제장에서 ‘기상과 레저’라는 주제로 기상산업관 부스를 운영합니다.

기상산업관에서는 기상캐스터가 되어 날씨를 전하고 풍기대 바람개비 등을 만드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추영옥 선생님
춘천기상대
sky101@korea.kr

color=#006600 size=2> 강원지방기상청 바로가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