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수업의 질 높여요”
상태바
“교원학습공동체 활동으로 수업의 질 높여요”
  • 장호양교사
  • 승인 2018.11.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초 진로중점학교
학년별 진로교실운영

정선초교(교장:윤은옥)는 진로중점학교를 운영하며 지역의 진로교육의 중심을 담당하고 있다.
진로교실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정선진로직업체험센터 공모사업과 마을학교선생님 사업을 활용해 학년별 특성에 맞는 체육, 미술, 음악, 원예 관련 진로체험, 내 고장 탐방 진로여행, 작가 초청 진로탐색 등 교육과정과 연계해 학년별로 다양한 직업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정선초 선생님들은 동아리 형태의 다양한 주제의 교원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업을 설계, 실행해 수업의 질을 높인다.
활동에 대한 결과를 한 달에 한 번씩 한자리에 모두 모여 ‘수업의 빛깔을 찾아서’란 주제로 고민을 나눈다. 이러한 수업 실천 사례 공유를 통해 수업에서 자신만의 빛깔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선초의 자랑은 2018 강원학생수영대회에서 실력을 뽐낸 수영부와 더불어 학교를 빛내고 있는 태권도부다.
2018 강원도소년체전 종합우승과 함께 2018 강원도 어린이 태권도왕 대회 종합 3위를 달성했다. 특히 6학년 곽민석 학생은 올 5월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 태권도 부문에 강원도 대표로 출전하여 8강까지 진출하는 실력을 뽐냈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정선초교는 꿈·사랑·감동이 있는 행복한 정선 꿈·끼 발표를 주제로 학년 특성에 맞는 특별한 학예발표회를 열었다.
1학년과 4, 5, 6학년은 무용, 플래시몹, 댄스, 악기 연주 등 그동안 교육과정과 방과후학교에서 갈고닦은 솜씨를 부모님을 초청해 무대 위에서 뽐내고, 3학년은 1년간 활동했던 연극, 축구, 마술, 댄스 등 동아리활동을 발표했다.
2학년은 직접 만든 초대장으로 각 교실에 부모님을 초대해 그동안 배워 왔던 교육활동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선초 장호양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