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의 메시지 답글이 늦으면 불안해요
상태바
친구들의 메시지 답글이 늦으면 불안해요
  • 이영채
  • 승인 2018.05.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다가 답변이 없으면 불안해요.
친구들이랑 스마트폰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어떤 연락이 왔을지 궁금하고, 습관적으로 자꾸 보게 돼요. 그리고 친구에게 답변이 빨리 안 오면 불안하고 내가 보낸 문자가 기분이 나쁜가 하는 생각을 하게 돼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초6,여)

A.우선순위 정해 중요한 일 먼저 하고 나중에 확인하는 습관 들여보세요, ‘스마트폰 SNS 사용 조절’ 하는 것에 대해 알려 드릴게요.최근 스마트폰을 통해서 친구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맺는 친구들이 많아요.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친구관계를 맺다 보면 마음처럼 잘 되지 않을 때가 있어 불안해질 때가 있어요. 그래서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고 계속 SNS를 들여다보거나 밤 늦게까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지요. 그러다 보면 너무 스마트폰만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겨 본인이 해야 할 일을 미루게 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지요.
그럼 우리가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면서 친구들과 관계도 잘 맺고 스트레스도 받지 않은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함께 생각해보고 실천해 봐요.
먼저, 메시지가 와 있어도 확인하지 않고 10분간 가만히 있어 보세요. 두 번째로는 친구가 SNS로 대화를 걸어도 다른 중요한 일을 하고 있을 때는 바로 응답하기보다는 다른 중요한 일을 먼저 한 뒤에 응답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친구랑 SNS로 대화를 하다가 다른 중요한 일을 해야 할 시간이 되었다면 중요한 일을 먼저 한 이후에 다시 이야기하자고 제안해 보세요. 예를 들어 “○○야, 고민을 계속 들어주지 못해 미안해. 이제 나는 숙제를 해야 하는데. 우리 내일 학교에서 만나서 나머지 이야기하면 어떨까?”하고 친구들에게 양해를 구해 보면 어떨까요? 그럼 친구도 이해해 줄 거예요.
처음에는 조금 힘들고 어려울 수 있겠지만, 여러분 스스로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생각해서 잘 사용하고 친구들에게 절제해야 할 때는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하다 보면 스마트폰으로 친구와 대화하는 데 어려움이 없어질 거예요.
이영채 춘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