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괴물놀이 싫어하는 엄마 설득하고 싶어요.
상태바
액체괴물놀이 싫어하는 엄마 설득하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8.07.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액체괴물을 가지고 놀고 싶은데 엄마가 야단치세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액체괴물을 가지고 노는 것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엄마가 액체괴물을 싫어하셔서 사지도 못 하게 하시고 가지고 놀지도 못하게 하셔요. 저는 만지는 느낌도 좋고 신기해서 가지고 놀고 싶은데 엄마를 설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초4·여)

A.액체괴물놀이를 좋아하는 이유와 수칙을 정해 엄마에게 말씀해 보세요. 우리 친구가 액체괴물을 가지고 노는 것을 정말 좋아하나 봐요.
선생님도 선생님 상담하는 내담자 친구가 센터에 액체괴물을 가지고 와서 몇 번 만져봤는데 주르륵 흘러내리기도 하고 감촉도 좋고 신기하더라고요. 거기다가 작은 구슬도 집어넣으면 예쁘게 반짝거리기도 하고 참 예쁘다고 생각을 했어요.
또 만지면 좋은 촉감 때문에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듯 한 느낌까지 받았답니다. 저도 이런 경험을 해봐서 그런지 우리 친구가 액체괴물을 얼마나 가지고 놀고 싶어 하는지 알겠어요.
혹시 엄마가 액체괴물을 못 가지고 놀게 하는 이유는 알고 있나요? 선생님이 예상해 보건대, 옷에 묻으면 떼어지지도 않고 관리가 잘 되지 않아서 반대하시는 게 아닐까 싶어요. 혹여 가방에 있다가 흐르기라도 하면 책도 못 쓰게 되고 가방까지 세탁해야 하니 엄마 입장에서는 처리해야 하는 게 큰일일 것 같아요. 우리 친구는 액체괴물 관리를 잘 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엄마하고 액체괴물을 가지고 놀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약속을 하면 어떨까요? 사용수칙을 정하는 거죠. 예를 들면, ‘액체괴물을 가지고 놀 때는 앞치마를 입고 놀겠다’, ‘가방에 넣을 때는 꼭 비닐봉지에 싸서 넣겠다’라는 등의 수칙을 엄마와 함께 정해보는 거예요.
지금은 선생님이 친구 엄마가 걱정하시는 게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엄마가 가지고 놀기를 반대하는 이유를 엄마와 이야기해보고, 엄마가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사용수칙을 정해보는 거예요. 그리고 엄마랑 대화할 때는 우리 친구가 액체괴물을 가지고 놀고 싶은 이유를 엄마한테도 꼭 이야기해보세요. 그래야 우리 친구의 마음과 생각을 엄마가 알 수 있으니까요.
친구의 의견을 말하고, 엄마의 의견을 듣고 조율하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닐 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대화와 조율을 통해 우리 친구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강민규 춘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