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학력·인성 Up’ 중점 교육활동 실천
상태바
‘건강·학력·인성 Up’ 중점 교육활동 실천
  • 강성종 교사
  • 승인 2017.1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양초 4계절 내내 즐거운 추억 만들기
춘천 조양초교(교장:채병덕)는 춘천에서 17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동산면 유일한 초등학교다.
‘행복한 학교, 감동 주는 힘(HIM) 있는 조양교육’의 표어로 ‘딴딴한 어린이(Health), 똘똘한 어린이(Intelligence), 따뜻한 어린이(Morality)’를 키우기 위해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학교를 가꾸어 나가며 동산면 지역사회의 구심점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조양 교육의 중점과제로 건강 Up(각종 체험 및 수련활동, 토요스포츠데이, 테마캠프 등), 학력 Up(담임책임지도제 운영, 아침 독서로 책 행복 엮기, 해오름 두드림 캠프 운영, 영어날개 달기로 세상 밖 누비기 등), 인성 Up(자연과 소통하는 4계절 추억 만들기, ‘사랑합니다’ 인사하기 생활화, 멘토멘티 ‘사랑의 끈 6형제’ 운영, 교육재능기부로 배려와 나눔 실천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4계절 추억 만들기 활동은 봄·여름·가을·겨울로 구분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인성교육에 보탬이 되도록 운영해 호응이 크다.
봄 캐기, 여름 낚기, 가을 따기, 겨울 추억 등으로 씨앗 뿌리기, 야생화 관찰하기 활동, 하천 동·식물 관찰하기, 야영 수련활동, 작물 수확하기, 승마즐기기, 스케이트, 스키 즐기기로 즐겁게 학교생활에 임하고 있다.
3∼6학년 전체 어린이가 참여하는 ‘해오름오케스트라’는 주 1회 이상 모여 방과후 프로그램에서 배운 악기실력을 함께 연주한다. 이는 음악으로 전교생이 하나되는 계기가 돼 폭력없는 평화로운 안전한 학교로 거듭나고 있다. 5∼6학년이 참여하는 ‘선라이즈밴드’는 학교 행사는 물론 지역사회행사에도 적극적로 참여해 나눔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작은 학교 어린이들의 이와 같은 활동은 자신감을 얻게하고 애향심을 키우기에도 충분하다.
춘천 조양초 강성종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