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룬 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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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을 이룬 토끼’
  • 김은혜
  • 승인 2017.12.21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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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천군 화천 초등학교 5학년 2반 김은혜
어느 한 마을에 토끼 한 마리가 살았어.
그 토끼는 달리는 것을 좋아해서 달리기 선수가 꿈이었지. 하지만 그 토끼는 달리기를 정말 못했고, 정말 느렸어. 그래서 친구들도 그게 걱정이 되어서 다른 꿈은 어떠냐고 계속 말해 보았지만 그 토끼는 꿈을 포기하지 않았어.
오히려 더욱더 꿈을 향해 노력했지. 그 토끼는 달리기 연습을 하면서 많이 넘어져서 무릎에 피멍도 들고 깁스도 하고 온갖 어려운 일이 많았지만 계속 포기하지 않고 연습을 했어. 몇 년 후 아무리 노력해도 꿈이 이루어지지 않자 그 토끼는 포기하려 했어. 그때 그 토끼의 친구가 몇 주 뒤 달리기 대회가 열리는데 그 대회에서 우승하면 달리기 선수가 될 수 있다고 하는 거야. 그래서 그 토끼는 마지막으로 연습해서 도전해 보기로 했어.
몇 주 뒤 달리기 대회가 열리자 그 토끼가 기적적으로 선두로 달려서 1등이 된 거야. 그래서 그 토끼는 달리기 선수가 되어서 맘껏 달리며 행복하게 살았데.

 

 


심사평 :

■산문 ‘꿈을 이룬 토끼’을 읽고
올해 어린이강원일보를 통해 많은 글을 읽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독서감상문, 일기글, 주장하는 글, 편지글 등이었습니다. 그런데 은혜 친구는 ‘동화’를 썼네요. 동화가 쉬운 듯하면서도 가장 어려울 수 있는 글인데, 아주 잘 썼습니다.
주인공 토끼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잘 그려져 있습니다. 다음 동화를 쓸 때는 등장인물을 더 많이 등장시키고, 대화글도 넣어보고, 배경도 잘 설정해 보기 바랍니다. 더 좋은 동화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안상운 철원 김화초 교사

 

 


심사평 :

■산문 ‘꿈을 이룬 토끼’을 읽고
올해 어린이강원일보를 통해 많은 글을 읽었습니다. 그중 대부분은 독서감상문, 일기글, 주장하는 글, 편지글 등이었습니다. 그런데 은혜 친구는 ‘동화’를 썼네요. 동화가 쉬운 듯하면서도 가장 어려울 수 있는 글인데, 아주 잘 썼습니다.
주인공 토끼가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잘 그려져 있습니다. 다음 동화를 쓸 때는 등장인물을 더 많이 등장시키고, 대화글도 넣어보고, 배경도 잘 설정해 보기 바랍니다. 더 좋은 동화를 쓸 수 있을 것입니다.
안상운 철원 김화초 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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