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만들기
상태바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만들기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7.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호랑 만들기-
1.흰색클레이를 뜯어서 말랑하게 반죽한 후 강낭콩 모양을 만들어서 눌러줍니다.
코는 뭉뚝한 긴 물방울 모양으로 만들고 코끝은 핑크클레이로 원기둥 모양을 만들어 눌러 얼굴 가운데 위치에 붙여줍니다. 이쑤시개로 눈의 위치를 표시해주고 빨대 반을 자른 걸로 입 모양의 위치를 눌러줍니다.
2.검정클레이로 작은 원 2개로 눈을 만들고 입과 눈썹은 알맞은 크기의 줄 모양으로 만들어 각 위치에 붙여주고 백호의 검은 무늬는 긴 줄로 밀어서 손으로 눌러 얇게 만들어서 가위로 세모 모양으로 잘라 각 위치에 붙여 줍니다.
3.흰 원과 작은 원을 만들어 눌러준 후 흰 원에 검은 원을 얹어 반을 도구를 이용해서 자릅니다.
자른 후 귀의 위치에 붙여서 완성합니다.

-반다비 만들기-
1.짙은 회색의 클레이로 살짝 위쪽이 통통한 물방울 모양이 되도록 원을 만들어서 눌러 반다비 얼굴을 만듭니다. 작은 원을 만들어서 도구로 반을 잘라 귀의 위치에 붙여줍니다. 살색을 강낭콩 모양으로 만들어서 눌러주고 코를 강낭콩 모양으로 만들어 입 위치에 붙어줍니다.
2.흰색클레이로 강낭콩 모양을 만들어 흰자를 2개 만들어 눌러서 눈을 만들어 놓습니다. 빨대도구를 이용해 눌러 입과 눈썹을 표시해주고 검정클레이로 작은 원 2개로 눈을 만들고 입과 눈썹은 알맞은 크기의 줄 모양으로 만들어 각 위치에 붙여줍니다. 모자는 줄 모양으로 밀어서 삼각모자 모양으로 잘라 모자 끝을 구부려 꺾어진 표현을 합니다. 털은 폼클레이로 방울과 줄 모양을 만들어 둘러 완성해 머리 위에 올려 줍니다.
유필순<한국클레이 교육협회이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