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희망을 부모님께서 반대하세요
상태바
장래희망을 부모님께서 반대하세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7.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제 꿈은 아나운서예요. 아나운서가 돼서 많은 사람에게 뉴스를 전해주고 싶어요. 그런데 부모님께서는 반대하세요. 부모님께서 반대하시는 이유는 아나운서는 보기에만 좋을 뿐이지 역할이나 하는 일 등이 전문적이지 못하다는 거예요. 저는 화장도 예쁘게 하고 단정한 아나운서가 세상에서 최고의 직업이라고 생각해요. 어쩜 좋죠.(6학년 여)
A. 장래희망은 자신이 하고 싶은 것, 잘할 수 있는 것, 좋아하는 것을 하는 것을 갖는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뉴스를 전해주는 아나운서는 정말 멋진 직업이지요. 아나운서는 스피치도 잘해야 하고, 외모도 훌륭해야 하며 누구나 한 번쯤은 욕심내 보고 싶은 직업이지요. 우리 어린이가 앞으로 직업을 갖기까지는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남아 있어요. 미리 걱정하지 마세요.
충분히 시간을 갖고 아나운서에 대해 관찰해 보세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나운서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조건이 있어요. 내가 그것에 해당되는지, 또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세요.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많은 지식을 쌓고 책도 신문을 통해 다양한 경험도 쌓아보세요. 아나운서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도 알아보세요. 상담소 등 전문기관을 찾아 적성검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초등학교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간으로 많은 것을 체험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늘부터 아나운서가 되어 뉴스를 전해보세요. 새로운 소식을 자녀로부터 전달받는 부모님의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으니까요. 또 한 가지 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특성이나 사회생활에 대해 잘알고 있답니다.
이미 사회생활도 하셨기에 무엇이 적성에 맞는지 바람직한지도 말입니다. 다만 그것이 선입견일 수도 있으니 충분한 대화를 나눠보길 권합니다.
부모님께서 반대한다고 하면 반드시 이유가 있을 거예요.어린 시절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꿈도 많을 때입니다. 중·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을 진학한 뒤에도 꿈이 변하지 않는다면 도전해보세요. 어떤 결정을 내리더라도 최선을 다하는 멋진 친구가 되길 바라요.
김미영<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