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넘치는 상품명 찾기
상태바
아이디어 넘치는 상품명 찾기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1.06.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에게 이름이 중요하듯이 물건에 있어서 상품명은 중요하다.

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상품명으로 성공한 예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다.

식품업계에서 네이밍 마케팅이 거세게 일고 있다.

네이밍 마케팅이란 눈에 확 띄는 독특한 상품명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쉽게 잊히지 않게 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꾀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기발한 상품명이 단순한 재미를 떠나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이다.

최근에는 긴 서술형 상품명이 인기다.

신문 속 아이디어가 넘치는 상품명을 찾아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지금까지 보거나 들은 상품명 중 가장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상품명과 그 이유를 적어보자 .

△네이밍 마케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써보자.

△톡톡 튀는 업체명, 재치 있는 상품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신문이나 TV광고에서 찾아보자.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고 가정하고 상품명과 광고 문구를 생각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