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아이디어가 있는 상품명으로 성공한 예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다.
식품업계에서 네이밍 마케팅이 거세게 일고 있다.
네이밍 마케팅이란 눈에 확 띄는 독특한 상품명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쉽게 잊히지 않게 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꾀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기발한 상품명이 단순한 재미를 떠나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이다.
최근에는 긴 서술형 상품명이 인기다.
신문 속 아이디어가 넘치는 상품명을 찾아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지금까지 보거나 들은 상품명 중 가장 기발하다고 생각되는 상품명과 그 이유를 적어보자 .
△네이밍 마케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써보자.
△톡톡 튀는 업체명, 재치 있는 상품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신문이나 TV광고에서 찾아보자.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상품을 만들었다고 가정하고 상품명과 광고 문구를 생각해보자.
저작권자 © 어린이강원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