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편견 없는 사회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차별·편견 없는 사회 함께 만들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10.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웹툰·그림 3개 부문 31일까지 신청서 접수
도내 거주 8~19세 아동 ·청소년…본보 등이 후원

강원도 내 초등학생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제1회 다문화 인식 콘테스트'가 열린다.

(사)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다문화 시대에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외국인과 이주민에 대한 편견 및 차별을 없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사진' '웹툰' '그림' 등 3개 부문이며 주제는 '함께하는 다문화사회'다. 오는 31일까지 신청서를 받고, 작품 접수는 11월2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은 A4 크기로 다양한 문화가 어우러진 따뜻하고 긍정적인 현장 사진을 담는다. 작품의 취지 설명이 필요하다.

'웹툰'은 8절지에 4~8컷을 그리게 된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편견 해소 및 에피소드, 인식 개선 등의 내용이면 된다.

'그림'은 4절지 크기 회화로 주제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수채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등 재료에 제한은 없다. 작품 응모 수는 개인당 1점씩 원본을 제출해야 한다.

응모 자격은 도내에 거주하는 8~19세의 아동·청소년이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3명에게 각 70만원, 최우수상 3명에게 각 50만원 등 상장과 푸짐한 상금이 주어진다.

윤성일 홍천다문화가정후원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생활 속에서 언택트로 펼쳐지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꿈꾸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했다.

참가 희망자는 홍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창간 75주년을 맞은 강원일보와 강원도,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의회 등이 후원한다.

홍천=최영재기자 yj5000@kw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