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을 어떻게 나무로 만들수 있을까?”
상태바
“장난감을 어떻게 나무로 만들수 있을까?”
  • 김인숙
  • 승인 2018.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진로교육원
13일 ‘전국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축제’
체험부스 다양… 드론 날리기 등 행사도

오는 13일 토요일, 뚝딱뚝딱 내 손으로 만들어 가는 나무 장난감 놀이마당 축제, 올해에는 더 다양한 체험부스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11개 부스의 나무체험활동과 드론 날리기, 3D프린팅, 밀웜셰이크 만들기, 쿠키 만들기 등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이 축제는 강원진로교육원에서 운영하는 전국 나무장난감 만들기 대회의 결과물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행사와 함께 진행이 되는데요. 이번 대회에도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했어요. 전체 32팀을 선정하여 상을 주고, 수상작품은 놀이마당이 진행되는 강원진로교육원 로비에 전시할 거예요. 전시된 장난감들은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답니다.
장난감을 어떻게 나무로 만들 수 있을까요? 궁금한 친구들은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으로 놀러 오세요. 체험부스에서 무료로 여러 가지 장난감을 만들 수 있어요.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점심으로 김밥을 준다는 것도 알고 오면 좋겠네요.
친구들과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장난감도 직접 만들어 가져가고, 상을 받은 작품들을 보고 만지고 놀 수 있으니 정말 좋겠지요? 이 외에도 이색자전거 타기, 전통놀이, 가상현실체험도 할 수 있고, 야외 열린음악당에서는 원하는 친구들은 자신의 끼를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답니다.
여러분을 위한 놀이마당 축제니까 꼭 관심 갖고 놀러 오세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함께 실린 행사 내용을 살펴보고 꼭 하고 싶은 체험이 있으면 일찍 현장에 와서 신청해 주세요.
김인숙 강원진로교육원 교육연구사

-제12회 강원장애학생 미술작품 공모-
강원일보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에서는 강원장애학생 미술작품을 공모한다. 그리기 최우수상은 장애유형에 상관없이 선정하며, 우수 장려상은 발달 및 지적 장애 뇌병변 자폐 등에서 선정한다.
만들기는 학생과 지도교사의 공동작품이어야 하며 장애학생 작품이 아닌 것으로 추후 판명될 경우 상장 및 장학금을 회수하며 차후 개인 및 소속 기관의 참여를 제한할 수 있다.
마감은 31일까지이며, 작품 전시는 춘천미술관 1층 전시실에서 11월 16일부터 일주일간 전시된다. 시상내역은 17개소에 175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참가신청서는 법인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033)258-17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