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나무장난감으로 만드는 나의 상상력”
상태바
“뚝딱뚝딱∼ 나무장난감으로 만드는 나의 상상력”
  • 김인숙
  • 승인 2018.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진로교육원 나무장난감 만들기 공모전
7월6일 마감 입상시 4박5일 해외연수 제공

강원 어린이 여러분, 아카시아 향기가 코끝을 간질이는 싱그러운 계절입니다. 오늘은 강원진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전국 나무장난감 만들기 공모전을 소개할 게요.
나무장난감 만들기 공모전은 올해로 네 번째 개최하는 전국 대회예요. 나무로 장난감을 손쉽게 만들 수 있을까요. 이 대회 목적은 목재를 이용한 다양한 작품 제작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개발하고, 나무장난감을 사용한 놀이를 통하여 감성지수를 높이는 것이에요또, 나무장난감을 만들면서 사고력을 키우고, 손으로 만져서 만드는 활동을 하면서 놀이-노작-노동의 가치를 느끼고 일에 대한 균형 잡힌 직업관을 길러주려는 목적이 있어요.
그럼 나무장난감 만들기 대회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려줄게요. 주변 친구들과 함께 준비해 도전해 보세요. 우선 신청서를 써서 7월6일까지 접수해야 합니다. 제출하는 자료는 강원진로교육원 홈페이지(http://jinro.gwe.go.kr/)에 접속하면 알 수 있어요. 참가하고는 싶지만 자신이 없거나, 다른 친구들이 만든 작품이 궁금하면 지난 3년간 참여해 상을 받은 작품을 소개한 2015∼2017년 입상작품을 찾아 보면 됩니다.
강원진로교육원 홈페이지 ‘열린행정/업무자료실/교육과’에서 입상작품을 볼 수 있어요. 2015년 아야진초, 2016년 부안초, 2017년에는 춘천초등학교 학생들이 대상을 받았어요. 2017년에 대상을 받은 작품은 핑거미니올림픽 나무장난감이었어요.
핑거미니올림픽 장난감으로 춘천초등학교 김도영, 박민유, 유가을, 조은수 학생 4명과 지도 선생님은 상품으로 4박5일 일본 연수를 다녀왔다고 해요. 연수 일정은 4박5일이었고, 도쿄 토이박물관, 도쿄 도청 전망대, 도쿄도립공예고등학교, 카마마 공방 키라리체험, 디즈니랜드를 여행했어요.
친구들과 비행기를 타고, 호텔에서 자면서 새롭게 경험하는 세상에 대한 설렘과 기대, 우리 친구들도 함께 꿈꿔 봐요. 꼭 상을 받지 않더라도 친구들과 장난감을 만드는 방법을 고민하고 만들어가면서 더 친해지고, 의견을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지요. 나무로 뚝딱뚝딱, 나무의 결처럼 우리 친구들의 마음결도 매끈하고 아름답게 가꾸세요. 행복한 꿈을 꾸는 강원 어린이 다음 호에 또 만나요.
다음 호부터는 강원진로교육원의 다양한 진로 체험실을 구경시켜 드릴게요.
김인숙 강원진로교육원교육연구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