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함께 춤을 추자”
상태바
“친구와 함께 춤을 추자”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1.12.2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민 춘천초교 교사
‘Exciting dance time!’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 겨울 바람 때문에∼ 꽁꽁꽁! ♪?♩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이 돌아왔어요.

몸이 자꾸만 움츠러들고 따뜻한 이불 속으로만 들어가고픈 추운 날씨.

여러분들에게 즐겁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여기서 스트레칭은 기본이에요.

겨울철 경직된 몸은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져 부상의 위험이 높아요.

스트레칭은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 학교에서도 틈날 때마다 꾸준히 해주세요.

그리고 라인댄스를 통해 겨울을 즐겁고 신나게 보내세요.

라인댄스는 어렵지 않아요.

라인댄스는 말 그대로 Line(줄)을 맞춰서 방향을 전환하며 같은 동작을 추는 발 스텝 위주의 춤이에요.

라인댄스는 세 가지 형식이 있는데 방향을 바꾸지 않고 추는 춤(1wall), 180도 방향을 바꾸어 추는 춤(2wall), 90도 방향을 바꾸어 추는 춤(4wall)이 있어요.

오늘은 Glynn Holt가 안무한 32Counts, 4 wall dance의 Crazy Postman이란 춤을 춰보도록 해요.

Ready Go∼!!!

1∼4박자 : 오른발부터 앞으로 워킹 스텝 3번, 4번째 왼발을 앞으로 킥(공중으로 낮게 차는 것) 이때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뼉을 치세요.

5∼8박자 : 킥한 왼발부터 뒤로 워킹 스텝 3번, 4번째 오른발을 왼발 옆에 터치.

9∼12박자 : 오른발부터 바인스텝(오른발을 옆으로 스텝, 왼발은 오른발 뒤로 크로스, 오른발 옆으로 스텝, 왼발은 오른발 옆에 터치).

13∼16박자 : 위 동작을 왼쪽으로 반복하세요(바인스텝).

17∼20박자 : 오른발부터 K스텝(오른쪽 대각선 앞으로 오른발 스텝, 그 옆에 왼발 터치, 같은 방법으로 왼쪽 대각선 뒤로 왼발 스텝, 그 옆에 오른발 터치) 이때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뼉을 치세요.

21∼24박자 : 오른쪽 대각선 뒤로 오른발 스텝, 그 옆에 왼발 터치, 같은 방법으로 왼쪽 대각선 앞으로 왼발 스텝, 오른발 터치하세요.

이때 양팔을 머리 위로 올려 손뼉을 치세요.

25∼28박자 : 오른발부터 바인스텝하면서 오른발로 오른쪽 1/4턴(시계방향으로 90도 방향 전환), 오른발 옆에 왼발을 모은다.

29∼32박자 : 힐 스플릿(발의 볼 쪽에 체중을 싣고 발 뒤꿈치를 바깥쪽으로 열고 닫는다.)을 2번 하며 팔은 굽혀서 양 팔꿈치를 어깨높이까지 올렸다 내린다.

발 동작 먼저 연습하고 손 동작도 같이 해 보세요.

이 동작은 동서남북 90도씩 방향을 전환하며 춤을 추면 돼요.

기억하세요.

이렇게 우리 몸을 움직여 주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주며 음악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켜 줘요.

그리고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고 기초적인 운동 수행 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이번 겨울에는 라인댄스와 함께 건강한 겨울을 보내세요.

친구야∼ 친구야∼ 친구야∼ 다 같이 춤을 춰요∼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