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솜씨
세상을 움직인 말-"세계를 바꾼 말 한마디"를 읽고
icon 원주 버들초등학교 5학년 3 소은채
icon 2020-04-23 08:44:17  |   icon 조회: 375
첨부파일 : -
당신들은 좋아하는 위인이 있나요? 그렇다면 그 위인은 누구인고, 또 그 위인이 한 일은 무엇인가요? 이 이야기는 딱 한 마디로 세계를 바꾼 위인들의 이야기입니다.
먼저 첫 번째는 공자입니다. 공자는 유교를 믿었습니다. 하지만 공자의 가르침은 그저 지루한 설명 뿐이었습니다.그래서 공자는 제자들을 잃고 고향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두 번째는 소크라테스입니다. 소크라테스는 못 생긴 철학자였습니다. 아내에게는 언제나 혼이 났습니다. 하지만 그런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았고, 소크라케스는 결국 트로이의 역사를 바꿉니다. 이렇게 사람들의 비판에도 뜻을 굽히지 않던 소크라테스는 역사에 남을만한 인물이 됩니다.
세 번째는 갈릴레이입니다. 갈릴레이는 처음으로 망원경으로 우주를 보게 됩니다. 또 지구가 둥글다는 것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지구는 납작하고 절벽이 있다고 생각했고, 지구가 둥글다는 뜻을 접지 않은 갈릴레이는 결국 사형당하고 맙니다.이렇게 목숨을 걸고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는 것은 아주 훌륭하하도 생각합니다.
이 책에는 이 사람들 외에도 목숨 바쳐 역사를 바꾼 사람들이 많이 나옵니다.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겠어요?
2020-04-23 08:44:17
116.45.128.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