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모두가 영재랍니다
상태바
여러분 모두가 영재랍니다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05.07.0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덕 영 <삼척초등학교 교사>
 어린이 강원 친구들 안녕하세요? 무더워지는 날씨에 공부하기 힘들죠? 이 무더운 요즘 TV나 신문, 인터넷을 통해 알려진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의 관심을 끄는 친구가 있죠? 아마도 `영재'라 불리는 `송유근'이라는 친구일거에요. 선생님도 삼척의 수학영재친구들과 함께 공부를 하고 있어 그 친구에게 더욱 관심이 간답니다.

 TV를 통해서 본 유근이 친구는 수학도 과학도 잘해서 고등학교 형, 누나들과 함께 공부하고 대학생이 풀 만한 어려운 문제도 쓱쓱 잘 풀어내는 정말 대단한 친구죠. 그래서 요즘 유근이 친구덕분에 `어떻게 하면 영재가 될 수 있나요?'등을 선생님한테 물어보는 친구들이 부쩍 늘었답니다. 선생님 생각에는 우리 친구들은 모두 영재의 잠재력이 있답니다. 선생님이 보증할게요!

 다만 여러분이 알아두어야 할 것은 모두들 영재가 될 수 있지만 영재는 쉽게 되지 못한다는 것뿐이에요. 영재가 되고 싶다면 우선 자신이 흥미있는 분야를 찾으세요. 그리고 그 분야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알고 싶은 내용을 집중해 공부하고 노력한다면 여러분은 그 분야의 영재가 될 수 있어요. `천재는 1%의 영감(재능)과 99%의 땀(노력)으로 이루어진다'는 에디슨 아저씨의 말씀 들어본 적 있죠? 에디슨 아저씨는 어렸을 적 학교에서는 열등생이었지만 아저씨가 관심있었던 발명을 열심히 하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아저씨는 전 세계인이 인정한 발명의 천재, 발명의 영재가 되었잖아요?

 언젠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가 돼있을 여러분의 모습을 확신하면서 여러분과 짧은 만남을 마무리 지어야겠네요.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어린이 강원 친구들의 멋진 미래를 향해 우리 한번 외쳐볼까요? 우리 친구들 모두 화이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