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강원 기상기후사진전
상태바
2022강원 기상기후사진전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2.06.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방기상청(청장 박 훈)은 지난 2()부터 오는 16()까지 강릉시청 책문화센터에서 2022 강원 기상기후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일상 속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날씨와 기후변화를 도민들과 공감하는 자리로 마련되며, 남한산성에서 포착한 국지성 호우(김주형, 대상)를 비롯해 도내에서 기록한 시련 속의 아름다운 할미꽃(김영곤, 은상), 5월의 폭설(노경남, 동상)등 일상 속 아름다움과 다양한 날씨 현상에 관한 39회 기상기후사진·영상 공모전수상작 40점이 소개된다. 그리고 기후변화로 달라지는 우리의 생활을 주제로 한 도내 어린이들의‘2022 세계기상의 날 그림대회수상작 21점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지역민들과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벤치 포토존, 컬러링 엽서, 기후변화 트리)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 이후에도 7(양양공항), 8(춘천), 10(원주기후변화 홍보관) 순회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갤러리도 함께 운영해 관심 있는 분들은 언제 어디서든 2022 강원 기상기후사진전을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갤러리: http://강원기상기후사진전.net

박 훈 강원지방기상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강릉시청 책문화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일상 속 다양한 사진과 그림을 통해 기상·기후변화를 이해하고 더불어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