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과 그림’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기후변화를 보여주세요!
상태바
‘글과 그림’으로 당신이 생각하는 기후변화를 보여주세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2.05.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 지구의 날 맞아‘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개최

610()까지 국민이 직접 기후변화과학의 의미를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여 공모하는 3회 기후변화 과학 통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주간(422~28)을 맞이하여, 기후위기에 관한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올해 공모전은 디자인과 이야기(스토리) 분야의 창작품을 공모한다.

 공모 주제는 기후변화과학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기후시스템의 변화와 기후변화가 사회문화경제 등에 미치는 영향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 모습을 그림과 글로 표현한 작품으로 참여할 수 있다.,l.

 디자인 분야는 수채화, 서양화, 동양화, 삽화(일러스트레이션) 등의 화법을 활용한 그림과 감각적 문구와 시각적 이미지를 표현한 멋글씨 (캘리그래피) 부문의 창작물을 공모하며 이야기(스토리) 분야는 기후변화과학을 즐겁고 재치있는 표현으로 담은 6행시와, 감성적인 표현으로 구성한 3줄 이야기(스토리)로 창작물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

(http://www.climate-science.info)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문의: 3회 기후변화과학 통합 공모전 사무국 / T.070-4128-2793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 장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총 40점을 시상한다 부문별 심사위원 평가로 선정된 수상작은 715()에 기상청 누리집과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