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바다로 초대합니다” 삼척 이사부축제 5일 개막
상태바
“빛의 바다로 초대합니다” 삼척 이사부축제 5일 개막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11.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회관·가람공원 일대 4가지 테마존 꾸며

신라시대 이사부 장군의 개척정신을 기리는 삼척동해왕이사부축제가 ‘빛의 바다로‘ON'을 주제로 5일부터 7일까지 삼척문화예술회관 및 가람영화관 앞 가람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날 개막에 앞서 5일 오전 10시 오분항 이사부 출항지 기념비에서 이사부 장군의 해양정신을 기리는 이사부 숭모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가람공원을 중심으로 ‘이사부 빛의 정원'이 대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죽서교에서 시작되는 ‘빛으로의 초대'와 가람공원 산책길에 펼쳐지는 ‘빛의 바다', 이사부 목조배 등으로 꾸며지는 ‘빛의 기억', 가람 숲속 삼척의 다양한 경관을 수놓는 ‘비밀의 정원' 등 4가지 테마존으로 꾸며지며 빛 전시는 관람객 분산을 위해 5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연장·운영된다. 또 지역예술인들이 참여하는 이사부 예술마당 공연이 6, 7일 이틀간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무용, 연극, 마당놀이, 사물놀이, 난타, 무예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온라인 공모전(이사부 사자탈 만들기)과 SNS 이벤트(망한 여행사진 선발대회), 참여이벤트(축제 소문내기, 참여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 시 홍보와 축제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명석 시 관광과장은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고,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만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