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책 축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상태바
홍천 책 축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10.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23일 연봉도서관서 개최
유튜브 중계·가족상 등 시상


[홍천]홍천 군립도서관이 23일 연봉도서관에서 ‘제3회 홍천 책 축제'를 개최한다.

‘도서관 여행, 다녀오겠습니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책 축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홍천 군립도서관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방식과 일부 야외 행사 및 대면 체험프로그램으로 병행해 진행된다. 책 읽는 가족상(다독자) 시상식을 비롯해 사서와 함께하는 여행꼬리표·노트 만들기, 키링 만들기, 야외 포토존, 산책로 동화 읽기, 온·오프라인을 통한 작가와의 만남, 비대면 공연인 마술 및 클래식 공연 등이 개최된다.

시상식에는 한 해 총 1,108권으로 군립도서관 최다 대출 기록을 세운 최유경씨 가족(서석도서관)과 573권을 대출한 서진영씨 가족(서석도서관), 439권을 대출한 김현희씨 가족(연봉도서관) 등 3가족이 표창패를 받는다.

연봉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는 이날 오후 2시 홍천의 고래작가로 유명한 신정민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유튜브를 통해 ‘고래와 함께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학생 및 학부모들과 랜선 여행을 떠난다.

도서관 마당에서는 독후 감상화 전시, ‘아미동 아이들' 원화 전시가 있고, 도서관 옆 거리에서는 산책로 동화 읽기 전시가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심금화 홍천군 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책 축제가 축소 개최돼 아쉽지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위로와 공감의 책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분위기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