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화된 원격수업… 미디어 교육 역량 향상 보탬”
상태바
“일상화된 원격수업… 미디어 교육 역량 향상 보탬”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08.06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E 교사 직무연수

◇2021 미디어리터러시 강원교사직무연수가 5일 춘천 잭슨나인스호텔에서 ‘교육을 품은 NIE, 미래교육을 열다!'를 주제로 열렸다. 박승선기자 lyano@kwnews.co.kr

 

 
원격수업이 일상화된 코로나19 시대 교육 현장의 변화에 맞춰 교사들의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강원일보사는 강원도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5일 춘천 잭슨나인스호텔 사파이어홀에서 ‘교육을 품은 NIE, 미래교육을 열다!'를 주제로 NIE(신문활용교육)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참여 교사들은 6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미디어리터러시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미디어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교수 역량을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 1일 차는 김장수 청일초교 교장이 ‘미래교육과 미디어리터러시'를 주제로 강연자로 나섰다.

김장수 교장은 “온·오프라인이 혼재된 지금의 수업 환경은 최근 각광받는 메타버스를 비롯해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는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며 “교사의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역량 강화가 수업 플랫폼의 다변화를 대비하는 데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송예은 영월초교 교사는 ‘신문활용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전략'을 주제로 연수 1·2일 차에 걸쳐 강연을 펼쳤다. 이어 한국언론진흥재단 최민영 강사가 ‘보드게임과 미디어' 강의를 진행한다.

그동안 NIE 활용이 잦은 초등 교사의 참가가 집중됐으나, 올해는 참석자의 70% 이상이 중등 교사로 채워지며 미래교육을 맞는 교사들의 수업 기법에 대한 고민과 관심을 입증했다.

정윤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