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차관 "2학기 전면등교 방침 재확인…조기방학은 학교 자율"
상태바
교육차관 "2학기 전면등교 방침 재확인…조기방학은 학교 자율"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07.08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선 가운데 교육부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2학기 전면등교 방침을 재확인했다.

정종철 교육부 차관은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2학기 전면등교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에 맞게 안정적으로, 예측할 수 있게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달 교육부가 발표한 2학기 전면등교 방안에 따르면 전국의 하루 평균 확진자가 1천 명 미만인 개편된 거리두기 2단계까지 학생들은 매일 학교에 간다.

전국 하루 확진자가 1천 명 이상, 2천 명 미만인 3단계에서는 초등 3∼6학년은 4분의 3 이내, 중학교는 3분의 1∼3분의 2, 고등학교는 3분의 2 밀집도를 준수해야 한다.

하루 확진자가 2천 명 이상인 4단계에서는 전면 원격 수업으로 전환해야 한다.

정 차관은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전면등교가 가능한 현재의 원칙을 유지할 것"이라며 "3단계나 4단계로 감염증 상황이 심각해지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원칙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 총력 대응으로 7∼8월 중 확산세가 꺾이기를 희망한다'며 "모든 국민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되면 2학기 전면등교 목표에 훨씬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였다.

여름방학을 1∼2주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최고치를 경신하자 일각에서 제기된 '조기 방학' 필요성에 대해서 정 차관은 "학교운영위원회 등 학교별 구성원의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쳐 원격수업 전환이나 조기 방학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60세 이상 교원의 백신 접종은 이달 중 시작된다.

이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