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만나는 '꿀잼' 춘천박물관
상태바
방구석에서 만나는 '꿀잼' 춘천박물관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1.02.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노잼과 지식 사이' 시리즈
학예연구사들이 설명 전문성 더해


강원도내 역사와 문화를 살필 수 있는 전시해설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펼쳐졌다.

국립춘천박물관(관장:김울림)은 설 연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 '노잼과 지식 사이' 시리즈를 공개했다.

총 3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상설전시실' '야외전시실'을 비롯해 기획전시실에 마련된 '불심 깃든 쇳물, 강원 철불'의 전시 뒷이야기를 담았다. 서로 다른 모습으로 꾸며진 온라인 속 전시들은 학예연구사들의 발걸음을 따라 실제 역사와 성장, 전시 의도 등을 면밀하게 드러냈다. 특히 박물관 소속 김태영·조용환·권윤미 학예연구사가 직접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1편 '상설 전시실'에서는 선사에서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강원지역의 성장과 유물의 변천사를 상세히 그렸다.

또 2편 '야외전시실'은 건물 본관과 어린이박물관을 둘러싸고 있는 '기억의 정원' '현묘의 정원' '고인돌길' 등 각각의 테마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냈다.

마지막 '불심 깃든 쇳물, 강원 철불展'은 지난 3년간 도내 철불을 연구하고 해당 전시를 기획한 연구사들이 직접 설명에 나서 전문성과 깊이를 더했다.

한편 국립춘천박물관은 '금강산과 관동팔경' '창령사 터 오백나한' 등 브랜드 전시에 대한 온라인 해설 영상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