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비수도권 학교 전교생 매일 등교 가능…전국 학교 등교인원 2/3로 완화
상태바
오늘부터 비수도권 학교 전교생 매일 등교 가능…전국 학교 등교인원 2/3로 완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오늘부터 전국 초등학교 1학년생 대부분이 등교하고 비수도권 학교 전교생 매일 등교가 가능해졌다.

19일 교육계에 따르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 방역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12일부터 1단계로 조정함에따라 전국 유·초·중·고의 등교 인원 제한은 3분의 1(고교는 3분의 2) 이내에서 이날부터 3분의 2 이내로 완화된다고 밝혔다.

다만 교육부는 이 같은 방침을 발표하며 학교 현장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일주일간 준비 기간을 준 뒤 이날부터 완화된 등교 인원 제한을 적용했다.

교육부가 과대 학교, 과밀 학급, 수도권 학교에만 등교 인원 제한을 엄격히 적용하고 나머지 학교에는 지역·학교 여건에 따라 밀집도를 조정할 수 있다고 발표해 비수도권 학교에서는 상당수 학생이 앞으로 매일 등교하게 될 전망이다.

과대 학교, 과밀 학급의 경우에는 시차 등교, 오전·오후반 도입 등으로 동 시간대 등교 인원을 3분의 2로 제한해 학생들을 매일 등교시키는 학교도 있다.

수도권 학교는 전교생의 전면 등교는 못하지만 초교 1년생은 예외로 서울, 인천에서도 매일 등교할 수 있다.

등교 인원 제한이 엄격히 적용되는 만큼 수도권 나머지 학년은 주 2∼4일 등교하게 된다.

서울과 인천의 경우 학교 적응 등을 이유로 중1도 다른 학년에 비해 학교 가는 날을 늘릴 수 있도록 방침을 세웠다.

교육부는 방역과 수업 준비, 시차 등교와 오전·오후반 도입 등으로 교사 부담이 커질 수 있다고 보고 전국적으로 1학기보다 7천명 많은 4만7천명을 학교 방역 등 지원 인력으로 투입한다.

이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