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상태바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7.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날씨가 너무 더워요. 학교에 갈 때나 학원에 갈 때 햇살이 너무 뜨겁고 땀이 많이 나면서 기운이 없을 때가 많아요. 어떻게 하면 더위를 이겨낼 수 있을까요?(4 )

A. 날씨가 많이 덥죠? 더위로 인해 일상생활을 하기에 조금 어려운 점도 있을거예요. 그렇지만 한 여름의 더위를 잘 이겨내고 시원한 가을을 맞이하기 위해 여름나기를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해요.

1년 중에 가장 더운 시기를 삼복(초복, 중복, 말복)더위라고 합니다. 예전부터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단백질 섭취를 잘 해두면 무더운 여름에도 탈진하지 않고 건강히 지낼 수 있다고하여 보양식을 먹는 날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기상청 통계에 의하면 중복과 말복 때의 기온이 높았다고 하지만 지구의 온난화 현상으로 인해 한 여름의 기온이 더 높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더위를 잘 이겨내기 위한 팁^^

첫째, 미지근한 물을 자주 마신다. 손발이 뜨거워지고 입술이 마르기 때문에 수분을 잘 보충해 주어야해요. 시원한 물을 찾게 되는데 너무 차게 마시면 오히려 갈증이 더 날 수 있고, 차가운 음식을 먹은 후에는 따뜻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아요.

둘째, 식사할 때는 너무 맵거나 짜게 먹지 않는다, 무더운 여름에는 소화력도 떨어지고 동시에 입맛도 잃게 되므로 기름진 음식보다는 단백질 음식(닭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육류, 생선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큼한 식초나 레몬 등을 사용하면 입맛을 돋우게 할 수 있어요.

셋째, 신선한 과일과 채소 등을 섭취한다. 더위로 인해 많은 땀을 흘리는 동시에 우리 몸의 비타민도 함께 손실이 되기 때문에 찬 음식은 피하며 수분량이 많이 함유된 수박, 오이냉국, 이온음료 등을 많이 먹어서 손실된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하여 탈수를 예방할 수 있어요.

넷째, 가벼운 운동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한다. 일상생활을 하기에 어려운 점이 있겠지만 가벼운 운동 이후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면 하루를 상큼하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을거예요.

어린이 여려분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생활도 어려울 때, 더위에 지치고 힘들겠지만 조금만 힘내기로 해요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