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해주어야 할까요?
상태바
어린이날 아이에게 어떤 선물을 해주어야 할까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코로나로 인해 등교를 하지 않고 집에서만 생활을 하다보니 집안에서 할 수 있는 활동에는 제한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5월 어린이날이 다가오는데 아이는 어벤져스 영화를 보고나더니 관심도가 높아져서 갖고 싶은게 아주 많아졌습니다, 어벤져스 시리즈에 푹 빠져있는 아이에게 어린이날 어떤 선물을 해 주면 좋을까요?(초등1 , 학부모)

 

A. 올해 입학을 해서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고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이 많았을 거예요. 집안에서의 활동영역도 적다보니 부모님이나 아이들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1년동안 기다려왔을 어린이날에 대한 희망을 고가의 선물이 아니더라도 부모님의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해서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5월은 유통업계에서도 아이들 동심을 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고가의 장난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린이날 취지에 맞게 적정수준의 가격을 책정한 선물을 준비해서 빈익빈 부익부현상이 두드러지지 않는 세상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자녀를 생각하는 마음은 같지만 경제적 소득 수준에 따라 어린이날을 맞이하는 심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이 상처받지 않고 어린이날 만큼은 아주 행복한 날이기를 바라봅니다.

 

특히나 올해 어린이날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에 제한적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모든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되고 축소된 상태입니다. 다른해와는 다르지만 어린이날을 맞아 백화점, 대형마트, 오픈마켓 등에서 동심을 잡기 위해 마케팅에 전념하며 다양한 캐릭터 피규어, 인형, 내의, 마스크 등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올해는 코로나 감염병에 대한 주의 사항을 살펴보면서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기대감도 많았을텐데 등교개학이 결정이 되고 난 후, 자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아이가 좋아하고 갖고 싶어하는 선물을 직접 만들거나 구입을 해 주셔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온 나라가 감염병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빠른시일내 학교에서 종알종알 친구들과 1학년 새내기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게 되기를 응원합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