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 준비를 잘하고 싶어요.
상태바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 준비를 잘하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개학이 늦어지다보니 아침에 늦잠을 자게 되어 게을러지고, 친구들과 놀지도 못해서 지루한 날을 보내고 있어요, 빨리 친구들과 만나고 학교에 가고싶지만 온라인개학 준비를 잘 하고 싶어요.(초등4 )

 

A. 코로나19로 긴장감 속에 국가적으로 하루하루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지만 쉽게 극복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 등교 시기가 늦어지고 있어서 집에서만 있는 시간이 많았죠? 친구들과도 만나지도 못하고 답답한 날을 보내고 있을텐데 하루빨리 위기극복이 되어 친구들과 만나고 학교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초등학교 4~6학년은 416일 온라인 개학을 출석등교일까지 실시할예정이니 학교에서 진행하는 사항을 잘 확인하여 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울러 가정에서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도 잘 참고하셔서 온라인 개학을 준비한다면 효과적인 시간을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당분간은 원격수업을 통해 선생님과 만날 수 밖에 없지만, 빠른 시일내 학교에 등교하여 친구들과 만나고 수업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온라인 개학 기간 준비사항을 살펴보면

* 학교 진행사항

- 원격수업 학급방 접속

- e학습터 등 접속으로 출결확인

- 과제 제출 등을 통한 수업참여 확인

- 학생들의 원격수업 참여사항 모니터링

 

* 학생/학부모 준비사항

- 필수 가입 사이트 확인 및 가입(e학습터 가입 및 이용방법 확인)

- 원격 수업 환경 점검(TV/노트북/아이패드 등, 채널 사용방법 확인)

- 주간학습 계획 확인

 

급박한 시일내 준비를 하는 만큼 온라인 교육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있지 않아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있겠지만 하루빨리 상황이 진정되어 정상적인 수업이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다리며, 학습습관의 꾸준한 유지를 이어나갈 수 있게 계획을 잘 세우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윤옥현 센터장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