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전 자녀 학습지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상태바
개학전 자녀 학습지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31학기가 시작되어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고 싶어하는데 코로나 19로 학교를 가지 못하고 있어요. 매일매일 같은 날이 반복되다보니 학습적인 부분도 걱정이 됩니다. 개학전에 어떻게 지도를 하면 좋을까요?(초등3 , 학부모)

 

A.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마음 졸이며 감염병이 무사히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3월 신학기로 분주할 시기에 아이들이 집에서만 있으려니 하루하루가 지루하고 친구들도 빨리 만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일겁니다. 국가 차원에서 예방과 진료를 철저하게 하고 있으니 교육부에서 학사일정 조정방안을 발표할 때까지는 가급적이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서 보낼 수 있게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처럼 전국적으로 개학이 늦춰진 사례는 없었는데, 감염병이라는 특수사항으로 인해 초등학교가 개학을 연기한지 2주째지만 올해 새학기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육부는 앞으로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개학연기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는데, 학교의 수업일수 등 교육부에서 꾸준히 검토하고 있으니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새 학년 준비를 잘 했으면 좋겠습니다.

 

강원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개학 연기로 인한 가정학습 지원과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원 e학습터(cls.edunet.net/)의 신학기 특별학급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e학습센터는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통합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원하는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e학습터 사용자매뉴얼 안내를 참조하시면 꿈을 이루는 학습공간 이용자 가이드 학생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e학습터 둘러보기

2. e학습터 소개 및 이용하기

3. 나의 학급 이용하기

4. 자율학습 이용하기

5. 마이페이지/커뮤니티 이용하기

6. 학습자료 통합검색 이용하기

철저한 개인위생과 안전한 가정내 환경조성을 통해 신학기 개학일에 기쁜마음으로 친구들과 만나고 새 학년을 맞이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