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에 대해 알고 싶어요.
상태바
코로나19 예방에 대해 알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2.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학교 개학일이 연기되면서 여러 가지 신경써야 하는 일이 많아지고 마음도 어수선합니다. 확진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들 지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초등2 , 학부모)

 

A. 아이들이 가정에서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전반적인 위생관리와 생활지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입니다. 이번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 및 사람에게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감기와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게 학교에 등교하는 날까지 안전한 관리를 위한 몇 가지 정보를 정리해 보겠습니다.(중앙방역대책본부 참조)

 

. 국민예방수칙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기침할 때는 손이 아닌 옷소매로

기침 등 호흡기 증상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의료기관 방문 시 필수)

. 주요증상 : 발열, 폐렴,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 행동수칙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될 땐, 관할보건소 또는 1339(지역번호+120상담하기)

선별진료소(의료기관) 방문 시, 의료진에게 해외여행력 알리기

 

아이들도 하루종일 외출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만 있어야하기 때문에 무료한 시간을 보내기 쉽습니다. 감염병에 대한 주의를 충분히 알려주시고 방학기간동안 미처 하지 못했던 개인과제나, 신학기 준비를 조금 더 신경 써 주실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계획을 세워 보세요. 여러 가지 정보들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도록 아이들에게 손 씻기의 일상화, 마스크 착용을 잘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무엇보다 정부차원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토대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개인위생과 규칙적인 운동을 생활화해서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따뜻한 봄날이 오기를 소망해봅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