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휴대폰으로 바꾸고 싶어요.
상태바
새 휴대폰으로 바꾸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2.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초등학교 1학년 때 부모님이 입학선물로 스마트폰을 사주셨어요.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액정에 금이 가고, 친구들과 게임을 할 때나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잘 눌려지지 않아서 많이 불편해요. 새것으로 바꾸고 싶은데 부모님이 반대를 해요. 어떤 방법으로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을까요?(초등 4, )

 

A. 초등학교 입학선물로 받은 휴대폰이라 나름대로 아끼며 잘 사용을 했나보군요. 너무 빠른 속도로 기기가 바뀌다보니 새로운 종류의 휴대폰을 갖고 싶어하는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랫동안 사용을 하면서 속도도 느려지고 글자판도 잘 눌려지지 않아서 많이 불편했겠어요.

 

미디어시대에 스마트폰은 누구나 기본적으로 갖고 있으며 많은 정보와 기능을 활용하고 있지요. 그로 인한 장점 및 단점이 있지만 스마트폰이 없으면 학교생활이 어렵다고 할 정도로 보편화 되어, 없으면 불편함 속에 불안함을 동반하게 되지요. 아마도 또래친구들도 마찬가지로 누구나 새로운 기기를 갖고 싶어하는 마음일거예요.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구입하는 것이 좋을지는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부모님을 설득할 방법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첫째, 새 휴대폰으로 바꾸었으면 하는 이유(예를 들어 액정파손, 글자판 고장)

둘째, 새 휴대폰을 사용하게 되면 좋은 점 및 사용 시 지켜야 하는 약속 정하기

셋째, 4학년 때 이룰 수 있는 목표 세우기(공부하기, 게임줄이기 등)

넷째, ‘청소년을 위한 전용 요금제사용으로 요금에 대한 부담 줄이기

 

위와 같은 방법 외에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받은 용돈을 모아두었다가 작은 물건을 살 때는 용돈으로 사고, 비싼 것은 꼭 필요한 것만 부모님에게 지원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이 어떻게 돈을 벌어서 어떻게 쓰고 있는지 알아가는 것도 생생한 경제교육이 되며 스스로 절약하는 습관을 기르게 됩니다.

 

모든 걸 갖고 싶다고 해서 다 가질 수는 없어요. 지금 시기에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꼭 필요할지 고민을 한 후, 구매가 적절한지 부모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결정해 보세요.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