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요.
상태바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9.12.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두 딸의 엄마입니다. 겨울방학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해 주고 싶어요. 다양한 정보 알고 싶습니다.(초등2, 3 , 학부모)

 

A. 아이들이 좋아라 하는 겨울방학, 어느 때보다 다양한 경험과 체험활동은 물론 새 학기에 대한 준비로 부모님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이기도 해요. 요즘은 방학기간이 지역마다, 학교마다 다르지만 많은 학교들이 1월중 졸업식과 종업식을 마치고 겨울방학에 들어가고, 학사일정의 변화로 봄방학을 건너뛰고 겨울방학이 끝나면 곧바로 새 학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또래와 바깥활동을 많이 하는 방학기간동안, 거주하시는 지역 가까운 곳에 초등 저학년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및 부모교육 등을 진행하는 곳이 많이 있을 거예요. 지역 청소년유관기관에서 진행하는 자료들을 자녀와 함께 검색해보고 좋아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방학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는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도서관, 지역의 특성에 맞는 겨울축제 또한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가족여행 차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겨울여행을 떠나 멋진 추억을 만들어 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울러 길어진 겨울방학 생활지도 및 학습지도에 대한 계획을 잘 세워야 합니다. 새 학기를 시작하기 전까지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재충전할 시간이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유로움 속에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고, 학습지도는 소중한 방학기간에 학원을 다니며 돈과 시간, 그리고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학습효과는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자녀의 특성을 반영한 지도가 필요합니다. 수업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자녀와 학원에서의 학습에 대해 이야기를 많이 나누어 보시고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녀가 행복한 겨울방학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주세요.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