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을 잘 보내고 싶어요.
상태바
방학을 잘 보내고 싶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20.0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두 명의 초등생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자녀가 겨울방학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는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학년이 다르다보니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한이 많아서 어떤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초등1, 3 , 학부모)

 

A. 방학은 자녀들에게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임에도 부모님들은 많은 신경을 써야 하지만 형편이나 여러 가지 여건상 마음대로 챙기지 못하는 부분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도 저학년에 처음 겨울방학을 맞이하는 막내에게는 또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 기대감이 많을 거예요. 두 자녀와 함께 계획을 잘 세워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방학은 공부 이 외의 다른 일들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과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생활습관이 형성되기 때문에 자기를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여 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그렇기에 친척집 방문이나 또래친구와 부모님이 함께하는 캠핑을 통해 더불어 함께 사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선 자녀와 함께

첫째, 지역에 위치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시립도서관, 평생정보관, 상담복지센터 등에서 겨울방학동안 교육프로그램 및 캠프 등을 유료 및 무료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정보를 검색한다.

둘째, 하고 싶은 일, 해야 할 일들에 대한 일정표를 만들어 효율적인 시간을 관리한다.

셋째, 겨울축제인 지역의 문화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적극적인 겨울철 야외활동을 한다.

 

춥다고 움츠리게 되면 점점 게을러져서 바깥활동을 하지 않게 되기 때문에 씩씩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겨울방학을 신명나게 보낼 수 있게 되기를 응원합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