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남자친구가 있어요.
상태바
좋아하는 남자친구가 있어요.
  • 어린이강원일보
  • 승인 2019.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지난 여름방학 때부터 남자친구가 생겼어요. 부모님이 어린나이에 이성교재를 한다며 반대를 하셔서 부모님 모르게 사귀고 있어요. 반대하시는 부모님을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까요?(초등6, )

A. 대다수의 부모님들은 이성교제에 대해 반대 의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모가 이성교제를 반대하면 아이들은 어른에게 비밀로 하게 되고 이럴 경우 사고가 생길 위험이 있는데 부모님이 어린 시절 지나온 경험으로 이해를 하는 경우가 있다 보니 점점 비밀을 만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가지로 마음이 많이 쓰이겠지만 부모님이 남자친구와 교제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으로 많이 힘들어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학교에서나 가정에서의 올바른 이성교제에 대한 이해는 어른 되어서도 올바른 이성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밑거름이기에 현재의 감정을 부모님과 잘 상의해서 좋은 방법을 찾아보기로 해요.

우선 부모님과 대화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첫째, 남자친구에 대한 좋아하는 감정과 남자친구를 만남으로써 갖게 되는 감정이나 생각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한다.

둘째, 이성에 대한 새로운 흥미와 관심으로 인해 변화될 수 있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셋째, 이성교제를 하면서 성별이 다름에 적응하는 것과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며 배우는 장점에 대해 이야기 한다.

넷째,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좋은점과 부모님이 염려하는 것에 대해 어떤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지 이야기 한다.

초등학생 때의 이성교제가 중고등학생 때 올바른 이성관을 갖게 된다.건강한 이성교제를 하기 위한 사회인으로서 성인 남녀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준비단계이기에 부모님도 무조건 반대할 수 만은 없을 거예요부모님과 진솔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고 누군가와 사이좋게 지내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당당하게 만날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가지세요. 천천히 변화될 수 있게 되기를 응원합니다.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윤 옥 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