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어요.
상태바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어요.
  • 윤옥현
  • 승인 2019.08.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우연히 TV에서 뮤지컬 배우가 멋진 공연을 펼치는 것을 보게 됐어요.
이후 나의 머릿속은 온통 뮤지컬 배우의 공연장면만 자꾸 생각이 나면서 어떤 일에든 집중이 되지 않아요. 주변 친구들이 음악적 소질이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뮤지컬 배우가 될 수 있을까요?(초등 5 여)

A. 최근 들어 아동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뮤지컬이 장기공연을 하고, TV에서도 뮤지컬 갈라 공연이 자주 방송되는 것을 보고 우리 친구도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되었나보군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관심을 갖고 차근히 준비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멋진 뮤지컬 배우의 꿈을 이룰 수 있겠지요. 응원할게요.

음악적 소질이 있다고 친구들이 인정했다고 하니 어느 정도 실력인지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친구나 가족들이 가장 가까이에서 봐 왔기 때문에 어떠한 칭찬이나 조언을 잘 받아들이면서 노력해 보기로 해요.
우선 기본적으로 뮤지컬 배우가 되고자 하는 마음가짐, 즉 노력을 동반한 간절한 마음가짐으로 음악적인 자질, 자신의 발성, 음색, 음역을 잘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열심히 채워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보세요. 뮤지컬은 음악적인 재능도 중요하지만 연기실력, 무용실력 등, 장면과 분위기에 맞게 대사를 나름대로 소화할 수 있는 능력, 무용의 기본을 익혀야 합니다. 그렇다 보니 기본적인 체력을 기르는 자기관리도 필요합니다.

주변에서도 뮤지컬에 관심이 많아서 진로 선택에 고민을 하는 언니 오빠들이 많이 있습니다. 무작정 내가 ‘끼’가 있다고 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란 점을 알아야 해요. 많은 시간을 두고 인내하며 훈련을 해야 희망하는 배우가 될 수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는 춤 노래 연기에 기본을 닦아야 해요. 부모님과 살고 있는 지역에 뮤지컬학원이나 문화아카데미 등 연기학원을 찾아보고 오디션을 한번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청소년 시기에도 뮤지컬 배우에 대한 꿈이 있다면 극단에 가서 한 가지씩 배우는 길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먼저 친구가 해야 할 일은 부모님과 충분한 대화로써 진로에 관해 의논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부모님께서 후원해줄 수 있는지가 대단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희망을 버리지 말고 좋아하는 뮤지컬을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최선을 다하면 꼭 이뤄질 것입니다. 응원할게요.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