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활동은?
상태바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활동은?
  • 윤옥현
  • 승인 2019.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아이가 방학을 해서 친구들이 여행이나 체험활동을 한다고 해요. 우리 집 가정형편상 경제적 여유도 없고, 직장생활로 인해 함께할 시간도 많지 않아서 체험활동에 대한 걱정이 앞서고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체험활동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세요?(초등2 학부모)

A. 부모님이 직장을 다니면서 방학을 맞은 자녀와 함께 많은 시간과 여행이나 체험활동을 하지 못하는 부모님의 안타까운 마음이 보여집니다.
저학년이기에 또래관계에 있어서 부러움도 많을 거예요. 여러 가지 여건상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에 대해 자녀와 진솔한 이야기 나눔 시간을 가져보세요.

여름방학동안 지역 내 아동청소년기관(지역내 도서관,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등)이나 문화예술회관, 박물관 등에서 방학기간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관에서 진행하는 지도자들이 전반적인 체험활동에 대해 안전적으로 인솔하여 진행하기 때문에 꼭 부모님이 참석하지 않아도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방학기간동안 하루, 이틀 정도라도 시간을 내셔서 함께할 수 있는 날을 정해 보세요.
부모님이 자녀를 생각하고 위하는 마음에 반해 현실에서의 어려운 점이 있지만 저학년동안 많은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해서 자녀가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먼저 자녀와 함께 여름방학 생활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자녀가 하고 싶어 하는 일, 부모님이 했으면 하는 일, 그리고 꼭 해야 할 일,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또래친구들과 가벼운 체육활동하기 등을 이야기 나누어 보고 실천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멋진 여름방학 계획을 세운다면 의미있는 방학 생활이 될 것입니다. 무더운 여름 자녀와 함께 따뜻한 마음이 오가는 방학기간 되기를 응원합니다.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