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못하게 하는 엄마 어떻게 설득하나요?
상태바
게임 못하게 하는 엄마 어떻게 설득하나요?
  • 윤옥현
  • 승인 2019.07.29 00: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여름방학이 되면 스마트폰 게임으로 하루 종일 보낼 것으로 생각했어요. 그런데 부모님께서 못하게 해서 속상해요. 방학 동안은 학교도 가지 않으니 공부에 방해가 되는 것도 아니고 게임하는 시간 늘려도 괜찮지 않은가요.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는 방법 알려주세요.(초등 5 남)

A.
드디어 신나는 여름방학이 시작되었군요. 매일 학교에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다가 방학을 하게 되면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일들을 계획하거나 가족들과의 여행, 친구들과 신나게 놀이를 할 생각에 한층 기분이 들뜨겠지요. 게임을 많이 하고 싶어 하는 욕구는 또래 친구들 모두 같은 생각일 거예요. 우선 5학년 여름방학을 의미 있게 잘 보낼 수 있도록 계획을 해 보기로 해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다양한 정보의 검색기능, 학습기능, 게임기능 등 순(좋은)기능도 있지만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한 게임중독, 사이버폭력, 음란물접촉 등 역(나쁜)기능으로 인한 아동청소년에게 미치는 사회문제가 높아지고 있어요. 부모님도 그러한 사회문제로 인해 방학기간 동안 더 엄격하게 제한을 두려고 하시는 것이죠. 그럴수록 부모님과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약속을 정해서 방학동안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보기로 해요.

첫째 스마트폰 사용 시간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정하고 함께 지킨다.
둘째 집에서 스마트폰은 일정한 장소에 보관하며 잠자리에 가져가지 않는다.
셋째 식사시간이나 대화시간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다.
넷째 일주일에 한 번은 TV, 인터넷, 스마트폰이 쉬는 날을 정한다.
다섯째 데이터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청소년용 요금제를 사용한다.

부모님과 약속을 정하고 지킴으로써 건강한 여름방학을 즐겁고 신나게 보낼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aga23 2023-08-18 19:19:22
우와...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왜 엄마인데여! 아빠는?!?(?)

82daF3 2020-04-27 20:37:12
질문이랑 대답이랑 전혀 맞지 않는데?
동문서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