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제대로 보내는 방법은?
상태바
여름방학 제대로 보내는 방법은?
  • 윤옥현
  • 승인 2019.07.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여름방학이 다가오니 기대가 되는 것도 있지만 집에서 많은 시간을 혼자 지낼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고민이 돼요. 부모님이 직장에 나가시는 동안 혼자서도 잘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초등5 여)

A.7월이 되니 여름방학을 생각하게 되는군요.
방학을 기다리며 그동안 못 했던 체험활동 등 다음 학기를 준비하는 시간이 돼야 할 텐데 여건상 혼자 있어야 한다는 것이 벌써부터 걱정이 되는가 봐요.

아동청소년기에 방학은 누구에게나 즐거워야죠. 그동안 하지 못했던 가족여행이나 친척집 방문, 수영장 물놀이, 문화체험활동 등 또래친구와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으로 기대하게 되죠. 선생님도 시골에서 자라서 방학 때면 친구들과 온 들녘을 뛰어다니던 생각이 나요. 소꿉놀이, 땅따먹기, 비석치기 등 자연놀이를 많이 하면서 얼굴이 새까맣게 그을릴 정도로 물놀이를 했어요. 지나고 보니 친구들과 신나게 놀이 하며 지냈던 방학이 지금은 추억이 되어 어린 시절을 떠올리곤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방학기간에 학교나 지역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찾아보아요. 도서관, 교육문화관,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방학 기간 교육프로그램 및 인터넷·스마트폰 과몰입 해소 관련 캠프 등을 운영합니다. 관심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부모님과 함께 지역프로그램 정보를 검색해보고 자연체험활동 및 문화체험활동에 직접 참여하세요. 많이 덥고 움직이고 싶지 않겠지만 집에 혼자 있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게 해보세요.

적극적인 참여로 심심할 틈이 없도록 또래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또 다른 멋진 여름방학의 추억을 만들어 봐요.

윤옥현 강원도일시청소년쉼터 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